° 족보

현명한 통찰력으로 종중의 새로운 틀????????을 만들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3-24 12:59 조회1,409회 댓글0건

본문

?????????????????????????시론 ????(상촌신문 5호)  

?

??현명한 통찰력으로 종중의 새로운 틀????????을 만들자??????

 

어느덧 남쪽지방에 산수유 꽃이 활짝 핀 봄이다.

탄핵관련 태극기와 촛불물결이 한겨울 뜨겁게 도시를 달구더니, 결국 대통령이 물러나고, 정국은 새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며 야단법석이다. 국민은 양쪽으로 분열되어 한쪽은 기가죽고 한쪽은 승리했다고 승승장구다. 과연 작금의 세태가 민주주의 표본인지 의문이다. 상촌공 종인들은 10여년이 넘는 긴 세월동안 종중정상화 염원으로 지쳤다. 법원 주도의 선거로 종중회장을 뽑아야 할 지경에 이르러 수십억원의 돈과 시간을 낭비 했으나, 총체적부실이라는 이유로 또다시 재판을 하고 있다. 이런 사태를 만든 전임회장들은 책임을 느껴야하며, 우리는 종중에 또아리 틀고 앉아 휴식종회를 만들고 있는 박선주 대리인의 행태를 속히 벗어나야한다.

 

선대부터 내려온 전국의 상촌공파 종중재산이 아직도 정확히 파악되지 않고 있다. 종중경영에 기본은 투명한 종회운영과 정확한 재산파악이다. 종중재산백서제작에 대해 전임회장들은 하나같이 내가 회장이 되면 할 계획 이었다라고 말한다. 또 한편에서는 앞에서는 송사를 하고 뒤에서는 서로 협상을 한다는 말이 무수히 돌고 있다. 한편 종중재산백서제작팀은 2개월 동안 파악한 현황을 종중 원로님들과 종인들에게 프리젠테이션을 한다고 밝혔다. 향후 지속적인 조사로 종중재산백서를 제작하게 되면, 종재매각 현황이 명명백백하게 후대까지 알려진다. 역사는 기록으로 남게 되어 어떤 이유라도 해당 종인들은 자유롭지 못할 것이다.

 

망가진 종중을 바로 세울 방안은 과연 무엇인가? 동방예의지국인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집안의 분쟁이 나면 종중어른께서 따끔한 질책과 함께 옥석을 가렸다. 우리 경김 문중에는 국무총리, 국회부의장, 대법관, 장관, 국회의원, 언론인 등 각계각층에 얼마나 훌륭한 인재가 많은가? 강개한 인품을 갖춘 어르신들이다. 이제 상촌공종중은 싸움질만 한다는 낙인을 조속히 불식시키고 위계질서를 잡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부터 솔선수범하여 종중 원로님들을 공경하고 겸손과 미덕을 보여야 하지 않을까? 나만이 할 수 있다는 오만을 버리고, 현명한 통찰력으로 작금의 난관을 직시하여 종중의 새로운 틀을 만들자. 고고한 신라 왕손의 품격, 형제간의 사랑, 화합된 한마음으로 미래 비젼과 종중 정상화에 적극 매진하자.  김기숙발행인

 

    ????????

 

???

 

??? ???? | (24396) ??? ??? ????? 38?? 37
?? 070)8821-2877 | ?? 033)262-2878 | ??? haesolschool@naver.com
copyright © 2015 dreamtouchforall. all right reserved.